Search

장재인, 성폭력 피해 고백→쏟아진 응원…"뿌리가 생긴 기분"[종합] - 조선일보

nawasana.blogspot.com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가수 장재인이 성폭력 피해 고백 후 심경을 전했다.

22일 장재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시는 이런 일을 밝히는 게 큰 흠이 되던 때 였는데, 지금은 어떤가요? 세상이 조금 나아졌나요? 아니면 그대로 인가요"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어릴 적 어른들이 쉬쉬했던 것처럼, 부끄러운 일이니 조용히 넘어가라 했던 것처럼 나는 오늘 일을 후회할까요? 나는 이제는 아닐 거라고 생각해요"라고 덧붙였다.

또 장재인은 "다 읽었어요! 너무나 노곤한 하루지만 뭐라해야할까. 뿌리가 생긴 기분이에요"라며 "한 순간도 주변에 솔직할 수 없었기에 그게 참. 뿌리 없이 둥둥 떠있는 그런 느낌을 줘서 참 아팠는데. 이 이야길 꺼내며 친구들과 남모르게 생겼던 벽이 허물어 진 것 같아, 평생 감히 기대치도 않던 뿌리가 생긴 기분입니다"라며 응원해 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장재인은 "혹시 저의 소식이 불편하셨다면 미안해요. 그러나 이 같은 사건에 더 이상 수치심을 불어넣진 말아요 우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앞서 장재인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참 오래된 앨범의 녹음을 끝낸 기념. 밤잠처럼 꾸준히 다닌 심리치료의 호전 기념! 글을 남겨요"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장재인은 "저의 첫 발작은 17살 때였고 18살에 입에 담고 싶지 않은 사건을 계기로 극심한 불안증, 발작, 호흡곤란, 불면증, 거식폭식 등이 따라 붙기 시작했어요"라며 "그렇게 20대가 된 나는 24~29살까지 소원이 제발 제발 진짜 조금만 행복해지고 싶다 였는데 그게 마음 먹고 행동한다고 해서 되는 건 아니더라"라고 털어놨다. "긴 시간 병과 함께 성장했다"는 장재인은 행복이란 단어를 내려놓고 약을 꾸준히 복용하며 많은 증상이 호전됐다고. 장재인은 "18살에 앨범을 계획하며 내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하기로 다짐했었는데, 그 이유는 내가 그렇게 행한 이들을 보고 힘을 얻어서다"라며 "잘하는 게 이야기 뿐이라 조금씩 앨범과 함께 이 이야기 보따리들을 풀어보려 한다"고 다짐했다.

이어 장재인은 당시의 일을 더 구체적으로 밝혔다. 장재인은 "앨범은 그 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됐다. 그 이후 저는 1년이 지나 19살에 범인을 제대로 잡았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저에게 그렇게 하고 간 사람은 제 또래의 남자 분이었다. 그런데 당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그 아이 역시 다른 아이들의 괴롭힘으로 인하여 그렇게 됐단 이야기였다. 한 겨울 길을 지나가는 저를 보고 저 사람에게 그리 해오면 너를 괴롭히지 않겠다 약속했던가보더라"라며 사건의 전말을 알고 혼란스러웠다고 털어놨다.

장재인은 "돌아보고 넓게 보면 그때 이 일이 생긴 건 네 잘못이 아니야 라고 말해주는 이가 있었다면 참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생각보다 많은 성피해자들이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그러했던 것처럼 수치심과 죄책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을 거다. 나는 나와 같은 일을 겪은 가수를 보며 힘을 얻고 견뎠다"며 성피해자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건넸다.

▶다음은 장재인 글 전문

혹여나 복잡해보일까 글을 많이 남기지 않으려 노력하는데 오늘만은 참 또도독 많이 쓰네요.

그 당시는 이런 일을 밝히는 게 큰 흠이 되던 때 였는데, 지금은 어떤가요? 세상이 조금 나아졌나요? 아니면 그대로 인가요?

어릴 적 어른들이 쉬쉬했던 것처럼, 부끄러운 일이니 조용히 넘어가라 했던 것처럼 나는 오늘 일을 후회할까요?

나는 이제는 아닐 거라고 생각해요.

다 읽었어요! 너무나 노곤한 하루지만 뭐라해야할까. 뿌리가 생긴 기분이에요.

한 순간도 주변에 솔직할 수 없었기에 그게 참. 뿌리 없이 둥둥 떠있는 그런 느낌을 줘서 참 아팠는데.

이 이야길 꺼내며 친구들과 남모르게 생겼던 벽이 허물어 진 것 같아, 평생 감히 기대치도 않던 뿌리가 생긴 기분입니다.

혹시 저의 소식이 불편하셨다면 미안해요. 그러나 이 같은 사건에 더 이상 수치심을 불어넣진 말아요 우리.

향기나는 사람들이 더 많은 세상에 감사합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

narusi@sportschosun.com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장재인, 성폭력 피해 고백→쏟아진 응원…"뿌리가 생긴 기분"[종합] - 조선일보 )
https://ift.tt/2ZWqBnq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장재인, 성폭력 피해 고백→쏟아진 응원…"뿌리가 생긴 기분"[종합] - 조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